-
지하철 민원 문자메시지로 보내는 방법.IT story 2016. 1. 20. 01:00
지하철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이런 저런 불편함이 가끔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실내가 너무 덥다거나
잡상인이 있어서 시끄럽거나
싸우는 승객들이 있는 등
다양한 일들이 벌어지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덜어 드리기 위해서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이야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지하철 문자 민원서비스입니다.
문자를 통해서 민원 접수를 할 수 있고,
신속한 답변을 통해서
지하철 민원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위 캡처화면은 부끄럽지만 제가 민원을 신청한 내용입니다.
1, 2, 3, 4 호선을 이용할 때는
1577-1234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5분 안에 해당부서로부터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지하철 5678선을 이용하실 때는
1577-5678 로 문자메시지를 이용해서
민원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 빠르게 하는 방법>
1. 자신이 타고 있는 열차 번호확인
(지하철 출입문, 객차와 연결되는 분에 적혀 있음.)
2. 열차가 향하는 방면과 현재역 혹은 다음역을 적어서 보낼 것.
아직도 지하철 문자 메시지 민원신청하는 법을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민원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었길 바라고,
보다 쾌적한 지하철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I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봉구 마들로 '해주곰탕' 맛집탐방입니다. (2) 2016.01.25 구글 캘린더 음력등록 하는 방법! (2) 2016.01.23 운전면허증 재발급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법. (0) 2016.01.19 개인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오퍼튠' (0) 2016.01.13 아이폰 결제 정보 등록 및 확인하기. (0) 2016.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