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가 점차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전세계 1, 2위를 다투는 거래소도 있을 정도인데요. 그만큼 우리나라가 가상화폐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증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기존 가상화폐 거래소와는 다르게 조금은 독특한 거래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진 거래소 입니다.
바로 '유빗(youbit)' 구 야피존 입니다. 올해 초 해킹으로 인한 비트코인 탈취사건 때문에 거래소 신뢰도가 많이 떨어졌는데요. 이 회사만의 독특한 지분 분배 방식으로 자사주 매입을 통해서 고객들에게 해킹 피해로 인한 모든 손실을 완전히 복구했습니다.
해킹 당했을 당시에만 하더라도 이 회사가 과연 다시 일어날 수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지만, 다시 건전하고 웹사이트도 개설하면서 대대적인 변화에 성공했습니다.
유빗 거래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youbit.co.kr/
유빗 홈페이지 메인화면 모습입니다.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서 로그인 할 수 있는데요. OTP로그인도 지원되기 때문에 보안에 더욱 더 신경을 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메인화면 모습입니다. 현재 거래가능한 가상화폐 목록과, 현재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입금과 출금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조금 특이한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페이(FEI)인데요. 페이가 이 회사만의 특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빗에서만 사용되고 있는 페이(FEI)는 간단하게 설명해서 이 회사의 주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특이한 점은 일반적인 주식이라면, 분기별 또는 연말을 통해서 회사의 수익을 배당하는 방식인데요. 유빗에서의 페이는 매일매일 회사의 수익 일정 부분을 회원들의 보유 비율에 따라서 배분해주는 방식입니다.
페이(FEI), 얌(Yam), 잠부(Jambu)
|
수익 배분 방식을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Yam(얌)이란?
회원님께서 유빗 거래소에 코인을 보유하고 계실 경우, 해당 코인의 거래에서 발생한 거래수수료 일부를
회원님의 코인보유 비율에 따라 매일 오전 10시경에 분배해 드리는 유빗의 서비스입니다.
즉, 거래수수료 수익의 일부를 회원님들께 나눠드리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을 갖고 계시는 경우 BTC Yam을,
이더리움을 갖고 계시는 경우 ETH Yam을,
라이트코인을 갖고 계시는 경우 LTC Yam을,
리플을 갖고 계시는 경우 XRP Yam을 지급합니다.
회원님께서 유빗 거래소에 코인을 보유하고 계실 경우, 해당 코인의 거래에서 발생한 거래수수료 일부를
회원님의 코인보유 비율에 따라 매일 오전 10시경에 분배해 드리는 유빗의 서비스입니다.
즉, 거래수수료 수익의 일부를 회원님들께 나눠드리는 것입니다.
Jambu(잠부)란?
Fei(페이)를 보유하고 계신 유빗 회원님의 경우에, 코인 거래를 통해 발생한 거래수수료 일부를
Fei보유 비율에 따라 매일 오전 10시경에 분배해 드리는 유빗의 서비스입니다.
즉, 거래수수료 수익을 Fei 보유 회원님들께 나눠드리는 것입니다.
Fei(페이)를 갖고 계시는 경우 BTC Jambu, ETH Jambu, LTC Jambu , XRP Jambu 모두를 드립니다.
수확된 코인별 잠부는 'My유빗 – 나의 체결내역 ' 메뉴에서 각 코인별 지급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꼭 페이(FEI)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은행 예금처럼 Yam을 통해서 일종의 예금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유빗의 장점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PC HTS, 홈페이지와 같이 세 가지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자세한 이용 메뉴얼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보다 더 쉽게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에 처음으로 입문하시는 분이나 유빗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S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만약 설치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되지 않거나, 이 화면이 뜨지 않았을 경우에 NET Framework가 설치돼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S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일부 화면만 캡처했습니다. 위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앞서 말씀드린 얌(Yam), 잠부(Jambu)인데요. 매일매일 거래소에서 벌어들인 거래 수수료를 회원들에게 FEI보유율과 계좌잔액을 계산해서 배분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계좌 조회를 해보면, 매일매일 수수료 배당 수익을 받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것도 좋다고 보지만, 더 안정적이고 여러가지 코인을 꾸준히 보유하고 싶다면, FEI를 구입해서 이자 수익을 가져가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추가해줬으면 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겠습니다. 참고로, 유빗 거래소의 홍보 목적이나 대가를 받고 작성한 포스팅이 아니라 주관적으로 이 거래소를 수 년간 꾸준히 사용해온 입장에서 작성한 것입니다.
유빗 해킹사고 또 발생, 파산절차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