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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 번역기 블로그에 추가하는 방법
    Tistory Blog/Blog Tip 2016. 3. 28. 01:00

    구글에서 제공하고 있는 크롬을 이용하면

    모든 사이트에서 번역기를 돌려서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어떤 사이트를 들어가더라도

    자신의 나라 언어에 맞게 번역기 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구글 번역기를 블로그에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모든 사용자들이 크롬을 사용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방문하는 해외 방문자를 위해서

    블로그에도 번역기가 들어가야 되는 것은 필수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번역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번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곧바로 번역을 할 수도 있고

    하단에 보시면 웹사이트 번역기가 있습니다.

     

    웹사이트 번역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90개 이상의 언어로 웹사이트를 바로 번역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게 됩니다.

     

    그러면 크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번역기능을

    모든 익스플로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블로그 뿐만아니라 웹사이트에도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똑같으니까 블로그에 적용하는 것처럼

    사이트에도 적용하시면 됩니다.

     

    웹사이트에 지금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 또는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현재 웹사이트의 언어를 선택해줍니다.

     

    한국어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한국어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번역할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보통은 모든 언어로 설정해 주시는 게 좋고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디폴트 값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시 모드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바로 오른쪽에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니까 참고하시면 됩니다.

     

    고급 부분에서는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서 번역 트래픽을 추적해볼 수도 있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은 그냥 체크 안하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코드 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플러그인을 추가할 수 있는

    코드가 생성되게 됩니다.

    이 코드를 잘 복사해서 메모장이든

    잘 보관하고 블로그로 다시 넘어 옵니다.

     

    블로그-관리-꾸미기-사이드바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사이드 바에서 HTML배너출력을 클릭합니다.

     

    그럼 맨위에 HTML배너출력이라고 뜰텐데

    는 이미 구글 번역기라는 이름으로 지정했기 떄문에

    구글 번역기라는 이름으로 뜹니다.

     

    HTML배너 출력 옆의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자신이 알아보기 편한 이름으로 변경하고

    아까 메모장에 복사했던 코드를

    치환자에 붙여놓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끝!

     

    여러분들도 구글 번역기를 블로그에 추가해서

    글로벌한 블로그로 성장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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