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맥북에어 구입시 주의해야할 점!
    IT story 2016. 8. 30. 20:23

      맥북에어 구입시 주의해야할 점! 


    제가 며칠 전에 맥북 에어를 구입하고, 느꼈던 점들이 있어서 포스팅을 하게 됐는데요. 뭣도 모르고 디자인만 보고, 저렴하다 생각해서 덜컥 구입하다가는 큰 코다치는 수가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맥북 에어에 대한 자세한 옵션 사양이 조금씩 다르고, 출시년도도 꼼꼼히 따져봐야 맥북이 저렴한 지, 비싼지 판단이 설 수 있습니다.


    특히 맥북에어의 경우 디자인이 거의 차이가 없고, 비슷하기 때문에 구입할 때 더 꼼꼼히 따져봐야하는 점이 있습니다. 뒤에서 자세히 말씀드릴텐데 잠시 언급하자면,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오픈마켓과 같은 곳에서 구입하려고 보면, 모델명이 잘 알아 보지 못하도록 어려운 문구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성능 사양에 대해서 잘 모르고 구입하는 경우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점 꼭 주의하고 구매햐애되는 점 상기했으면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천천히 말씀드리도록 할테니 잘 따라와 주세요.


    ▲이미지 http://www.apple.com/kr/


      맥북 에어는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게 속편하다!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이 있을 줄 알고 오픈마켓을 뒤져보고, 저렴한 리퍼제품과 비교해봤는데요. 제 결론은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게 가장 신뢰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사양 정보가 명확하게 나와 있지 않고, 몇년도 제품인지에 대한 내용만 나와 있을 뿐 애매하게 적힌 상품 상세페이지 정보였습니다. 


    더욱이 문제점이 보였던 것은 옵션 선택란이 없고, 단일 제품만 올라와 있는 상품인데도 불구하고, 옵션 사양 정보가 두 개나 적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오픈마켓이랑 가격 차이를 비교해봤을 때 거의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싼 정도의 수준이였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보면 1.6GHz의 성능은 동일하며 SSD용량만 128GB, 256GB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옵션 별 상품으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고 계신 상품은 2016년 기준 맥북 에어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 차이가 나는 것을 감안해 성능을 택할지 가격을 택할지 선택권이 주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가 다 똑같이 생겨서 성능도 똑같다고 착각하시면 안 되는 점입니다. 성능차이는 i5, i7, SSD 용량이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구입할 때 이점도 고려해서 고른다면 조금 더 효율적인 구매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1.6GHz 듀얼 코어, 2.2GHz 듀얼코어 이렇게 CPU 성능도 차이가 어느정도 있습니다. 가격차이는 약 20만원 가량 차이가 나며, 제품을 선택할 시에 신중하게 골라야 합니다. 대부분 오픈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맥북에어는 1.6GHz 상품이 대부분이며 2.2GHz 상품은 극히 드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애플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욱 더 유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 이유는 오픈마켓에서 판매하게 되면 수수료를 떼기 때문에 가격은 당연히 올라갈 수밖에 없고, 조금 더 저렴하게 보이기 위해서는 2015년 제품을 속여서 팔 수도 있기 때문에 상품 정보를 정확히 보지 않는다면, 몇 년도 생산제품인지 잘 모른채로 싸게 샀다는 착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비교 상품에 나와 있는 맥북에어는 너무 어려워... 


    네이버에서 '맥북에어'라고 검색했을 때 나오는 상품들입니다. MMGF2KH/A, MD760KH/A 이런식의 모델명이 붙어 있다 보니, 저 같은 초보자들은 알아보기가 힘듭니다. 몇 년도 제품인지도 알 수 없고, 성능에 대한 내용도 정확하게 안 나와 있다 보니까 믿을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저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구입했는데요.


    계속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라고 강조를 하고 있지만, 오픈 마켓에서 구매를 하면 좋은 장점도 있습니다. 오픈마켓에서 구입을 하게 되면 옵션 항목으로 윈도우, 한컴오피스 등 맥북에어에 윈도우를 깔아주는 서비스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보다 배송도 훨씬 빠르다는 점입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애플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 제품을 받는데까지 상당 시간이 걸립니다. (약 3~5일) 때문에 이런 시간적인 비용을 생각한다면 오픈마켓에서 구입을 하는 게 이익이겠지만, 조금 더 확실하고, 믿을 만한 성능이 필요하신 분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관련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