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블로그, 사이트 한 단계 업그레이드!
    Tistory Blog/Blog Tip 2016. 1. 27. 01:00

     

    블로그,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꼭 눈 여겨 보셔야할 정보입니다.

     

    자신의 블로그 혹은 사이트, 쇼핑몰

    어떤 방문자가 무슨 게시물을 보고

    얼마나 머물러 있다가 가는지 알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정보를 알지 못하고 있다면

    수익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문제가 있는 부분이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

    내 사이트에 어떤 방문자가 얼마나 어디서

    무엇을 보고 갔는지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게시물에서 어떤 상품으로 이동을 했는지

    또한, 재방문자는 몇 명이나 되는지

    이런 구체적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블로그, 쇼핑몰)을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꼭 설치해야 합니다.

     

    그러나 오늘은 설치하는 방법은

    다음 시간에 알려드리기로 하고,

    네이버 애널리틱스에는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바로가기

     

     

    첫 번째로

    방문분석 기능이 있습니다.

     

    방문자의 사이트 이용행태를 분석한 대표적인 지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문현황, 페이지뷰, 시간/요일별 방문분포, 재방문 간격, 체류시간 등의 통계를

    통해서 방문자의 사이트 이용행태를 파악해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유입분석 기능입니다.

     

    방문자의 유입 통계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검색유입현황, 유입검색어, 유입상세 URL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문자의 기간별 유입 요약정보와 이용 검색엔진과 검색어,

    방문계기가 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페이지분석 기능입니다.

     

    사이트의 각 페이지별 평균체류시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인기페이지의 랭킹과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사이트의 접속 시작, 종료, 반송페이지의 랭킹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 번째는

    사용자 환경분석 기능입니다.

     

    사이트에 방문한 방문자의 다양한 환경에 대한 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문자가 사용하는 브라우저, 운영체제, 화면해상도, 모바일 단말기환경 등의 분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어떤 환경의 방문자가 많은지 그래프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목표 기능입니다.

     

    방문자가 사이트 안에서 어떠한 경로로 이동하여 특정 페이지까지

    도달하였는지에 대한 통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문완료 페이지, 회원가입 페이지와 같은

    관심 대상 페이지를 목표로 지정하면,

    방문자가 목표에 도달한 전환수와 전환률

    목표도달까지의 이동경로와 방문흐름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캠페인 기능입니다.

     

    이메일과 배너, CPC등 다양한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서

    유입한 방문자수를 캠페인소스와 매체별로 추적해서

    캠페인의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툴을 통해서 사용자가 쉽고 간단하게 캠페인 URL을 생성합니다.

     

     

    일곱 번째는

    전자상거래 기능입니다.

     

    전자상거래의 거래건수와 매출, 각 상품별 판매 수량과 판매상품 등

    거래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상품명을 클릭하면 각 상품별 판매추이도 그래프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기능입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화면을 캡처한 건데요.

    실시간분석 기능을 통해서

    현재 방문자수가 몇명인지,

    페이지뷰, 검색유입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많은 분이라면 이 화면을 보면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표정을 짓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관련글

Designed by Tistory.